권예준|
미식축구
·
플래그풋볼
#스타리시버 #미식축구 #플래그풋볼 #숏폼 #인스타그래머 #유튜버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에서 미식축구 선수/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스타리시버, 권예준입니다.
장비를 착용하는 태클풋볼과 비접촉형태로 최근 올림픽 종목으로 선정된 플래그풋볼 두 종목에서 선수로 뛰고있어요.
처음 미식축구를 시작했던 사건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어렸을 때부터 다양한 스포츠를 좋아했던 저는 체대에 진학했지만 축구, 농구 등 흔한 구기종목에 싫증을 느끼고 방황했어요. 군에 입대한 후, 작지만 꾸준히 관심이 있던 미식축구를 지금이리도 해보지 않으면 후회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휴가 나가자마자 대학 미식축구부에 가입했어요. 대한민국에서 누군가 제게 미식축구를 알려줄 사람은 흔치않았고, 유튜브를 보며 자세를 익히고 공부하며 군 부대 내에 사람들을 모아 무작정 미식축구공을 주고받으며 무모한 훈련을 하던 기억이 나네요.
‘스타리시버’라는 별명이 제 미식축구 커리어를 특별하게 만들어줬어요. 사실 항상 돋보이는 걸 좋아해 언젠가 스타 선수가 되고싶다는 작은 소망으로 지은 인스타그램 아이디였는데, 이 별명을 달고 많은 미식축구 영상 콘텐츠를 올리고, 대학 경기를 뛰면서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어요. 그러다보니 이름값을 해내야한다는 생각에 더 열심히 훈련하고, 내 플레이를 분석하고, 증명해보이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항상 시합에 임하게 되었네요. 요즘은 운동에 그치지않고, 일반인들에게 이 스포츠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까지가 할 일이라고 여기며 더욱 부지런하려 노력중이에요.
반년 전에는 국내 최초로 1대1 미식축구 대회를 직접 기획하고 개최하여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었고, 이후에는 이를 유튜브 콘텐츠로 제작해 팬들과의 교감을 더했어요. 또한, 대회 운영뿐 아니라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후원을 유치한 경험을 통해, 팬과 브랜드 간의 연결을 강화하는 법을 배웠어요. 뿐만 아니라 국내 미식축구 슈퍼볼 행사에서는 MC를 맡아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했고, 최근 운영 중인 커플 계정에서는 단기간에 225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숏폼 콘텐츠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star_receiver_kwon
@seoulgoldeneagles #14
@ligersflagteam #3
🥇Nasarabowl Offense MVP
🏆x2 KUSF Flagfootball club champion
🇰🇷Best11 college football wide receiver 2023
-
-
-
-